통영시, 새싹기업 도약지원사업 수산가공식품 중간보고회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24 10:20:36
지역 수산가공식품 경쟁력 강화 박차
▲ 새싹기업 도약지원사업 수산가공식품 중간보고회

[메이저뉴스]통영시는 지난 23일 통영시 수산식품산업거점센터에서 ‘새싹기업 도약지원사업’ 수산가공식품 개발 추진사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새싹기업 도약지원사업은 기업별 제품 개발과 상품화, 마케팅 등을 단계별로 지원해 차세대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수산가공식품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수산식품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를 도모한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상남도와 통영시 관계자, 자문위원, 수혜기업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 개발 현황과 시장개척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유통·판매 전략과 기술적 보완점에 대해 심도 있는 자문을 나눴다.

특히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시장 적합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한 제품 개발 지원을 넘어, 지역 수산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고 전국 및 해외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새싹기업 도약지원사업은 관내 수산기업을 발굴해 신제품 개발, 상품화, 시장 개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통영시 수산업체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