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5개소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재인증 획득

강원 / 메이저뉴스 / 2025-12-19 10:20:18
시민·관광객 안심 이용 위한 안전 관리 강화 성과 인정
▲ 속초시시설관리공단

[메이저뉴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균)은 속초경찰서가 주관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평가’에서 관내 공영주차장 5개소가 ‘범죄예방 최우수주차장’으로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관할 경찰서의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주차장의 관리 운영 체계, 감시성, 접근 통제 등 총 40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평가 점수의 80% 이상을 충족한 시설에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재인증을 받은 주차장은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이 많은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 ▲설악로데오 제1·2공영주차장 ▲속초해수욕장 제1·2공영주차장 등 총 5개소로, 해당 시설들은 2025년 12월 12일부터 2년간 우수시설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공단은 단순한 시설 유지에 그치지 않고, 이용객 안전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추진해 왔다. 노후화된 주차장 이용 안내판을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하고, 주차 구획선의 도색 상태를 점검·보수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을 조성한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태균 이사장은 “이번 재인증은 시민과 관광객이 밤낮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보행로 도색 등 환경 개선을 지속하고 CCTV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추가 설치를 적극 검토해 신뢰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