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특수교육원 |
[메이저뉴스]대전특수교육원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대전 지역 대학 캠퍼스에서 고등학교 장애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대학생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생활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전공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입시 및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은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4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올해에는 건양대, 대덕대, 대전대, 대전보건대,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등 5개 대학이 참여하여 12회차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고등학교 장애 학생 109명이 참가하여, 전년도 참가 학생 73명보다 참가 인원이 47.4% 증가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과 전공 수업 참여 ▲입시 컨설팅 상담 ▲캠퍼스 투어 및 동아리 체험 ▲선배 학생과의 만남 등이 있으며, 장애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특색있는 강좌가 운영됐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 학생(괴정고 2학년)은 “학교 졸업 후 대학에 가는 상황이 막연하고 두려웠는데 이번 대학생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대학생활체험 프로그램이 장애 학생들의 미래를 활짝 열어가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대전특수교육원은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고등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