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겨울철 제설 준비 상황 점검

경기 / 메이저뉴스 / 2025-12-10 10:25:06
주민들과 함께하는 제설 협력 체계 구축
▲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겨울철 제설 준비 상황 점검

[메이저뉴스]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9일, 다가오는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통장협의회와 함께 제설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주요 결빙 취약지역 및 제설함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연무동은 46개 통별 통장에게 제설 담당 구역을 구체적으로 배정하고 각 통장들과 함께 관내 주요 결빙 위험 구간과 구간별 설치된 제설함을 직접 확인했다. 점검 과정에서는 제설제 비치 현황, 제설함 관리 상태, 접근 편의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또한 통장 및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5cm 이상 폭설 시 즉시 제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설 장비를 사전에 분배하고 비상시 행동 요령과 참여 절차를 명확히 안내해 주민 참여형 제설 체계의 실질적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고윤기 통장협의회장은 “비상 상황에서 협조하는 것은 통장의 기본 의무이자 맡은 바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제설 체계 구축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의 핵심은 선제적 대응”이라며 “연무동은 철저한 현장 점검과 주민 참여 기반의 체계적인 제설 협조를 통해 강설 시에도 불편과 사고 없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