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7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1-19 10:25:13
▲ ‘제7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메이저뉴스]괴산군은 18일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7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안종규 농업건설국장과 민양기 충청대 교수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생 15명에게 교육 이수증이 전달됐다.

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축제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축제 기획·운영에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민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는 역대 가장 높은 수료율을 기록하며, 괴산 축제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프로그램은 지난 8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축제 정책과 현대 축제의 이해, 괴산 축제 모니터링 및 평가, 축제 발전을 위한 종합 토론과 현장 체험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수강생들은 무주반딧불축제와 안성맞춤 바우덕이축제를 방문해 전국 대표 축제의 운영 사례를 직접 체험하며 괴산군 축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수료생 A 씨는 “일과 병행하며 교육을 받는 게 쉽지 않았지만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축제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종규 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의 축제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더욱 깊어졌다고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괴산 축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7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생들은 향후 괴산군 축제 모니터링단과 지역축제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축제의 성장과 발전에 실질적인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