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배려의 현장, 남해군 헌혈 캠페인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29 10:25:36
▲ 나눔과 배려의 현장, 남해군 헌혈 캠페인

[메이저뉴스]남해군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6일 오전 10시 30분, 남해실내체육관 앞에서 2025년 3분기 군민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군민과 사회단체 회원, 남해군 공직자 등 총 30여명이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화와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탰다. 무더운 날씨와 개인 일정에도 불구하고 헌혈에 동참한 주민들의 따듯한 마음이 현장을 채웠다.

남해군은 헌혈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양우산을 전달했으며, 헌혈을 희망했으나 건강검진 결과 등으로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에게는 헌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군은 2022년 6월부터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협력하여 매 분기 넷째 주 금요일을 ‘군민 헌혈의 날’로 정하고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혈액 공급 기반을 강화하고 군민들의 자발적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남해군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소중한 생명 나눔이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4분기 군민 헌혈의 날은 오는 12월 26일에 열릴 예정이다. 헌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남해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공공의약팀으로 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