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거제시보건소, ‘별빛운동교실’ 2025년 운영 마무리. 아주천 산책로는 11월 13일 까지 진행 |
[메이저뉴스]거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기 위해 3월부터 운영해 온 ‘2025년 별빛운동교실’이 10월을 끝으로 독봉산 웰빙공원과 옥포중앙공원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별빛운동교실’은 바쁜 일상으로 낮 시간대에 운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저녁 시간에 운영된 야외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운동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 줌바댄스, 건강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건소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사곡해수욕장에서‘별빛해변운동교실’을 운영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운동할 수 있는 색다른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다.
가을철에는 시민들의 신체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9월부터 ‘별빛운동교실’을 재운영했으며, 현재는 아주천 산책로에서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고 있다.
아주천 산책로 프로그램은 올해 새로 추가하여 실시하고 있는 별빛운동교실로 오는 11월 13일까지 운영되며, 거제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공휴일이나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올해 별빛운동교실이 시민들의 꾸준한 참여 속에 성황리에 운영된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별빛운동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