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인성 더(T.H.E.) 고양, 사회정서학습으로 인성교육의 지평을 열다" 인성교육을 통한 미래교육 운영 사례 공유

경기 / 메이저뉴스 / 2025-09-30 10:30:19
이현숙 교육장, “사회정서학습은 존중과 성장을 이끄는 핵심,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 강조.
▲ 현장 사진

[메이저뉴스]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본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인성 더(T.H.E.) 고양, 사회정서학습 기반 인성교육으로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사회정서학습(SEL) 기반 인성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초중고 및 특수학교의 교원 110명이 모여, 사회정서학습 기반 인성교육의 방향을 알고, 초등과 중등의 수업 사례를 통해 현장감 있는 인성교육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 교사는 “이론이 아닌 실제 수업 사례를 들을 수 있어 바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 다른 중학교 교사는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이 수업 속에서 자연스럽게 길러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인성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펼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숙 교육장은 “사회정서학습은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 한 명 한 명이 존중받고 성장하는 교육의 핵심”이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고양의 모든 학교 현장에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