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논산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09-30 10:30:10
총 7,800만원 상호교차 기부로 지역 상생발전 도모
▲ 공주시, 논산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메이저뉴스]공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논산시와 양 시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공주시장과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정해웅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황광환 농협 공주시지부장, 김정완 농협 논산시지부장, 양 시 지역농협 조합장 등 35명이 함께했다.

이번 상호교차 기부는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공주시·논산시 농협 임직원 총 786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관별 3,900만 원씩, 총 7,8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이어져 온 충남 시군 농협 간 상호교차 기부의 일환으로, 올해에도 지역 사랑과 상생 발전의 의미를 더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과 지역이 서로를 응원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통로”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공주시와 논산시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상생과 협력의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동참해 주신 농협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농촌 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양 시의 상생 발전을 이끄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해웅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은 “농협 임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기부금이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농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