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채용 지원 설명회 |
[메이저뉴스]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 인력 채용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유관기관을 한자리에 모았다.
2월 27일 정읍새일센터는 여성문화관 1층 대회의실과 강의실에서 ‘여성인력 채용 지원 및 일자리 연계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기업·기관 50곳이 참석해 여성 채용 지원사업과 일자리 연계 방안을 공유했다.
설명회는 여성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일자리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읍새일센터를 비롯해 일자리경제과, 정읍고용복지+센터, 일자리지원센터, 청년지원센터(청정지대), 가족센터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정보를 제공했다.
1부에서는 기관별 주요 지원사업이 소개됐다. 정읍새일센터는 ‘새일여성인턴사업’을, 일자리경제과는 ‘청년 및 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을, 정읍고용복지+센터는 ‘모성보호사업’을 안내했다.
일자리지원센터·청년지원센터·가족센터는 각 기관별 일자리 연계 방안을 설명했다.
2부에서는 기업·요양기관 관계자들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인턴기업 간담회와 요양기관 간담회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인턴십 지원 절차, 구인·구직 정보 공유, 여성 취업 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기업·기관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향후 지원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을 나눴다.
정읍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여성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고용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성 인력 채용·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