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북교육청, ‘동화와 함께하는 문해력+ 시리즈Ⅱ’ 개발․보급 |
[메이저뉴스]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문해력 신장을 위해 초등학교 3~4학년용 ‘동화와 함께하는 문해력+’ 시리즈Ⅱ를 개발해 웹 콘텐츠 형태로 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흥미롭고 교육적인 ‘동화’를 소재로 △스스로 읽기 △읽기 퀴즈 △어휘 학습 △관련 이야기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담아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하면서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20차시 분량(학년별 10차시)으로, 3학년용 자료는 9월부터, 4학년용 자료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자료는 학년별 대문 페이지와 목차 기능을 갖춰 원하는 동화를 직접 선택해 학습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 콘텐츠로 개발되어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쉽게 접근 가능하다.
이를 통해 교실 수업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초등 저학년 대상 ‘이솝우화와 함께하는 문해력+’ 시리즈Ⅰ을 보급한 데 이어, 이번 3~4학년용 시리즈Ⅱ 개발을 마쳤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초등 고학년(5~6학년)을 위한 ‘고전과 함께하는 문해력+’ 시리즈Ⅲ도 추가로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AI와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일수록 문해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과 미래 사회 적응력에 필수적인 역량”이라며, “독서교육과 연계한 단계적 문해력 웹 콘텐츠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소양 교육을 질적으로 개선하고 문해력 격차 해소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