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민선6기 공약 실천계획 확정발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2-11-08 10:30:42
돌봄, 경제, 미래농업, 100년 미래기반 등 7대분야 60개사업 제대로 추진할 것
▲ 이재영 증평군수, 민선6기 공약 실천계획 확정발표

[메이저뉴스]증평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및 사회단체, 기업인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6기 이재영 군수의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확정·발표했다.

이 군수는 보고회에서 “선거 과정에서 군민들과의 약속 및 현장을 누비며 느꼈던 정책들 하나하나를 공약에 담았으며 정책자문단 및 분야별 외부 전문가, 공약 이행평가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부서와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7개 분야 60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주요 공약사업은 군민중심의 행정을 기반으로 △돌봄 및 생활불편해소 △새로운 산업생태계 및 지역 전략산업 육성 △증평의 정체성 확립 및 문화관광 활성화 △농업유통지원 및 마을간 균형발전 △생활체육 활성화 및 스포츠테마파크 △청년 지원 정책 및 군부대와의 협력 사업 △미래 기반 구축을 위한 교통망 확충 등으로 국·도비, 군비, 민자 등 총 1조 3백억 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군수는 돌봄 및 군민 불편해소 대책을 우선 실시할 것을 강조해 현재 돌봄 TF팀 구성과 함께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돌봄기관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소통공감 행복증평 밴드 및 행정종합관찰제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군수는 “공약사업을 통해 증평 미래 100년을 위한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과 소통하며 공약사업 하나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성실히 이행하여 민선 6기 4년 동안 새로운 미래 증평의 청사진을 확실히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