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사직2동, ‘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사업 홍보 및 후원자 발굴 캠페인 실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2-05 10:40:05
▲ ‘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사업 홍보 및 후원자 발굴 캠페인

[메이저뉴스] 부산 동래구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8일 스위첸 소공원에서 지역사회 내 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사업 홍보 및 후원자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사업은 동래구와 초록우산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소액 기부 운동으로, 1계좌당 1,004원 이상을 정기 후원하는 방식이다.

올해 모금된 금액은 내년 사직2동 특화사업을 추진에 사용된다.

사직2동은 지난 7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홍보해 후원자 38명(236계좌, 월 236,944원)을 발굴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지역 주민이 즐겨 찾는 공원에서 사업을 홍보해 후원자 17명(91계좌, 월 91,364원)을 추가 발굴했다.

또한, 현장에서 후원자 발굴 활동과 함께 2025년 사직2동 ‘우리 동래(東萊) 천사사업’ 을 홍보하고 주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살 맛 나는 희망 찬’반찬 쿠폰 지원사업이 최다 득표를 차지해 내년 사업 추진 시 우선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최현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천사 사업을 주민에게 홍보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후원자 여러분들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이 되어 돌아갈 수 있도록 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선희 사직2동장은“쌀쌀한 날씨에도 사업 홍보와 후원자 발굴 캠페인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동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재원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