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지원청, 초등 3학년 사회과 교재 연계 동영상 33편 제작·보급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6-02-19 11:15:04
AI 기반 학생 눈높이 학습 동영상, 수업 및 지역 교육자료로 활용 예정
▲ 초등 3학년 사회과 교재 연계 동영상 - 이치전적지

[메이저뉴스]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보조교재와 연계하여 ‘완주 지역 소개 동영상’을 제작, 신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동영상은 완주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임진왜란 웅치·이치 전적과 같은 역사, 다양한 문화, 주요 기관 등을 소개하는 시청각 학습 자료이다.

AI 기술을 도입해 지역화 보조교재에 등장하는 남·여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설정하여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청할 수 있도록 각 영상은 2분 이내의 짧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주인공 캐릭터의 설명과 함께 적절한 애니메이션을 삽입해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다.

특히 완주 관내 초등교사들이 참여해 제작된 이 동영상은 사회과 수업의 이해를 돕기위해 동기유발이나 보조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각 동영상마다 큐알(QR)코드가 제공돼 학생들이 태블릿이나 휴대전화를 활용해 손쉽게 시청할 수 있어 반복 학습과 가정 연계 학습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민 교육장은 “완주 지역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동영상 자료가 수업 현장에서 적극 활용되어 학생들이 우리 지역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