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원봉사 알림의 날 온기나눔한마당 포스터 |
[메이저뉴스]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윤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종하늘도시 별빛광장에서 ‘자원봉사 알림의 날 – 온기나눔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자원봉사센터 홍보 및 환경캠페인(친환경 물품 나누기, 국화모종 나누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꽃 키링, 걱정인형 만들기 ▲바람개비, 제기 만들기 ▲양말목 도어벨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인 ‘다비치안경 하늘도시점’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안경 점검’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할 전망이다.
중구자원봉사센터 최윤호 센터장은 “자원봉사 알림의 날 온기나눔한마당은 자원봉사를 더욱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마련된 자리”라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