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인천 서구, 2025년도 우수 마을공동체 표창 수여(작은도서관) |
[메이저뉴스]인천광역시 서구 는 지난 30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마을공동체에 대해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서구 마을공동체는 문화·교육·돌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 주도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이웃 간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 공동체성 회복에 힘쓰고 있다. 이 가운데 피플엠(조영훈 대표)과 가정LH3단지 작은도서관(김희연 대표)이 우수 마을공동체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피플엠은 경서동 일대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매개로 주민들과 소통·교류하며 문화 소외 해소와 공동체성 회복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헌혈 및 환경 캠페인 공연, 주민 주도 악기 교실을 시작으로 아파트 층간소음 예방, 주민대상 AI 활용 노래 제작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가정LH3단지 작은도서관은 단지 내 작은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이 서로 돌보며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부활동을 유도함으로써 우울감 완화, 치매 예방 및 개인 건강 증진에 기여했으며, 이웃 간 소통과 유대 형성을 통해 공동체성 회복에 이바지했다
서구 관계자는 “2025년 한 해 동안 이어진 마을공동체 활동이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공동체 활동이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