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힐링캠프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0-30 11:15:21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의 시작, 지역사회를 지키는 든든한 복지안전망
▲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힐링캠프 행사

[메이저뉴스]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역량강화 힐링캠프’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돌보고 살피는 일에 헌신해 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힐링캠프에는 대표협의체를 비롯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 위원 등이 함께 참여해 지역 복지 네트워크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행사는 식전행사, 1부 개회식, 2부 화합의 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식전 행사로 실무분과의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아로마 오일 테라피 체험, 장애인들이 만든 홈패션 및 뜨개 작품 전시, 사천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 등을 홍보했다.

그리고, 포토존과 더불어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1부 개회식은 퓨전국악 어울림 소속의 박선영 연주자의 깊어가는 가을에 어울리는 ‘해금연주’를 시작으로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18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 개회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2부 화합의 장은 정재훈 JAM엔터테이먼트 대표의 ‘7080 통기타 라이브 공연’과 한국 인문스피치 아카데미 원장이자 시인으로 활동 중인 강정희 강사의 인문학 힐링 특강이 진행돼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했다.

강정희 강사는 '삶이 깃든 시(詩), 시에서 나를 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덕래 민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하고 헌신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모시고 서로를 격려하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 지역사회의 든든한 이웃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더욱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가장 먼저 보살피며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와 함께 사천시의 우주항공 복합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하다겠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