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행정안전부 우수·모두애(愛)마을기업 동시 선정 쾌거

순천 / 한송희 기자 / 2023-06-21 11:20:04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선정
▲ 행정안전부 모두애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순천송광

[메이저뉴스]순천시는 마을기업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각각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 중 공동체 가치를 실현한 마을기업을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하여 총 7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공공성과 기업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높은 매출로 기업성과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는 마을기업을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선정하여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우수 마을기업‘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순천의 특산물인 고들빼기를 6차 산업화하여 고부가가치 창출에 성공했으며, 지역 농산물의 지속적인 생산판로를 확보하고 마을축제를 개최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했다.

또한,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선정된‘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은 마을 주민들이 주산물인 콩을 활용하여 전통방식으로 두부, 된장 등 전통식품을 제조하여 2022년 연매출 15억을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의 소득창출과 공동체적 가치확산에 기여하며 기업성과 경쟁력을 갖춘 마을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