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정부시, 민락맥주축제서 지방세 전자송달‧자동납부 홍보 큰 호응 |
[메이저뉴스]의정부시는 9월 5일과 6일 민락2지구 로데오광장 일원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 현장에서 지방세 전자송달 및 자동납부 제도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지방세 전자송달은 모바일 앱이나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서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자동납부는 별도의 납부 절차 없이 지정한 계좌나 카드에서 자동으로 납부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 세정과 직원들은 시민들에게 정보 무늬(QR코드)가 포함된 홍보지를 배부해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전자송달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자동납부 신청 방법과 할인 혜택을 안내해 일부 시민들은 즉석에서 신청을 마쳤다.
세정과 관계자는 “지방세 정기분 고지서를 전자송달로 받거나 자동납부 시 고지서 1매당 800원을 할인받는다. 두 가지 모두 신청 납부 시 고지서 1매당 1천600원의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다”며 “카카오톡, 네이버 등 간편결제 앱이나 카드사 앱, 금융 앱 등을 통해 간편히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교재 세정과장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서비스를 접하고 호응해 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시민의 납세 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세정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주요 축제와 행사장을 찾아가는 현장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