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율목동 ‘제4회 주민총회 및 제16회 밤나무골 밤수확 한마당 축제’ 개최

인천 / 메이저뉴스 / 2025-09-17 11:20:08
오는 27일 율목어린이공원에서 체험·공연·먹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한가득
▲ 4회 주민총회 및 제16회 밤나무골 밤수확 한마당 축제’ 개최

[메이저뉴스]인천시 중구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7일 율목어린이공원에서 ‘제4회 율목동 주민총회 및 제16회 밤나무골 밤 수확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율목동의 지명 유래인 밤나무와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화합을 다지는 데 목적을 뒀다.

축제는 율목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창길)와 율목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규택)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축제는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국악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 안녕 기원제, 개회식이 이어진다.

이후 내빈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떡메치기, 밤송이 까기 체험이 진행되며, 특히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2026년 자치계획안 발표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결정 주민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며, 율목동 자매결연지인 공주시 정안면에서 직송된 햇밤과 밤 막걸리도 현장에서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대기환경의 중요성과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상청 기상·기후 사진전도 함께 열린다.

무대 공연도 풍성하다. 인근 인천반도체고 학생들의 오케스트라부 반도체스트라 공연과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노래·댄스 공연, 가수 요요미 등 초청 가수 무대가 이어지며, 주민 장기 자랑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마지막은 붐비트 브라스밴드의 흥겨운 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박창길 축제추진위원장은 “율목동 밤나무골은 주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가꿔온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밤수확 한마당 축제가 주민 화합의 장이자 지역 대표 축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와 사업을 통해 율목동이 더욱 활기차고 따뜻한 마을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