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 무의지역 어르신 대상 외식 지원 서비스 진행

인천 / 메이저뉴스 / 2025-11-27 11:20:41
'무의애(愛) 행복드림’ 통해 경로당 어르신 32명에 따뜻한 식사, 꽃달막국수 본점 후원 참여
▲ 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 무의지역 어르신 대상 외식 지원 서비스 진행

[메이저뉴스] 인천 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일 무의 지역 경로당 어르신 32명을 대상으로 ‘무의애(愛) 행복드림’ 외식 지원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교통 접근성이 낮아 외식 기회가 적은 무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교류의 시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꽃달막국수 본점의 후원으로 감자옹심이와 메밀전 등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식사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의도에서는 외식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편안히 식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다”라며 “여럿이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기분이 밝아지는 것 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후원업체인 꽃달막국수 본점의 김영아 대표는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할 수 있어 오히려 더 감사한 마음”이라며, “음식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역할을 넘어 나눔의 과정에서 큰 위로와 힘이 되기도 한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웃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은정 관장은 “이번 외식 지원 서비스는 단순한 식사가 아닌,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교류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후원해 주신 꽃달막국수 본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