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초등교원 대상 ‘온평가 활용 연수’ 실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09-26 11:30:25
맞춤형 평가 기반으로 기초학력 보장과 학력 격차 해소 기대
▲ 온평가 활용 연수

[메이저뉴스]당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당진AI미래교육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원 33명을 대상으로 ‘온평가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의 평가 도구인‘온평가’시스템을 교실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원의 평가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특히, 학생 맞춤형 평가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기초학력 보장과 학력 격차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교사들은‘온평가’시스템의 기본 구조와 사용법,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와 함께 컴퓨터 기반 평가(CBT)의 장점과 이를 학교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실습 시간에는 과목, 단원,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문항을 검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체 평가지를 구성하는 방법을 익혀 문항을 조합해 자신이 담당하는 학급과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평가지를 직접 제작해보며, 학교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았다. 이는 단순한 평가를 넘어 학생의 학습 성취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영 교육장은 “디지털 평가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학생의 수준과 필요에 맞춘 수업 설계가 가능해진다”며,“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평가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AI·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