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관내 어린이집 교육용 AI(인공지능) 로봇 확대 지원...AI(인공지능) 로봇 기반 놀이·학습 환경 확대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24 11:35:10
▲ 관내 어린이집 교육용 AI(인공지능) 로봇 확대 지원.

[메이저뉴스]대구 서구는 미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어린이집에 교육용 AI(인공지능) 로봇 ‘알파미니’ 5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해 AI(인공지능) 로봇 3대를 구입해 어린이집에 1개월간 무상대여 방식으로 운영한 결과,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다만 활용 시간이 부족하다는 현장의 의견이 있어 이를 반영해 각 어린이집에 ‘알파미니’를 추가 지원하게 됐다.

이번 AI 로봇 추가 지원으로 어린이집의 로봇 활용 환경이 크게 확충됐다.

이에 따라 아이들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기술을 접하고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경험이 확대됐다.

더불어 교사들의 수업 준비 부담이 줄고 교육 내용의 다양성이 높아져, 전반적인 보육 품질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미니’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이 탑재된 로봇으로, 아이들과의 상호작용·감정 표현, 동작 놀이·동화 구연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 아동 친화적인 AI 교육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AI 로봇을 활용한 놀이형 학습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고 다양한 교육 효과를 만들어낸다.”라며 “앞으로도 미래형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