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여름 행락철 주요 행락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강원 / 최정례 기자 / 2022-05-23 11:35:33
철원군은 본격적인 여름 행락철이 다가옴에 따라 주요 행락지의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및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 철원군 여름 행락철 주요 행락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철원군은 주요 행락지에 쓰레기 불법투기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6월부터 9월말까지 쓰레기 무단 투기 등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관내 20개소의 주요 행락지에 대하여 발생된 쓰레기를 적기에 수거하여 청결하고 쾌적하게 휴식처를 제공함과 더불어 피서쓰레기 불법투기 및 소각 행위 등을 감시하기 위한 인력을 배치하고 단속반을 편성․운영하여 쓰레기 불법처리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이에 행락객은 행락지에서 발생한 쓰레기를 종량제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고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 배출하여 자원이 재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

또한 철원군은 행락철을 마무리하기 위한 대청결 운동을 실시하여 계곡, 하천변에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 및 처리하여 청정한 철원이미지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군 청정환경과장은“많은 관광객과 캠핑객이 철원을 방문하고 있어 쓰레기 발생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앞으로도 청정하고 쾌적한 철원 방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