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모전 포스터 |
[메이저뉴스]부여군이 주최하고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1회 부여군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이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협력하여 지역에 나타나는 도시 문제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묻는다.
참여 대상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지역공동체 회복과 활성화에 대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부여원도심 ▲은산권역 ▲홍산권역 등 부여군 도시재생활성화(예비)지역 내 버려진 공간이나 낡은 옹벽, 담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다.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가 요구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아름다운 작품을 모집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 구현이 가능해야 하며 동시에 지역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작품이어야 한다.
수상작 중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의 작품은 출품자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실물 크기로 직접 제작 및 설치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희준 부여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계기로 지역 대학생들이 부여군을 더 알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며 “청년들의 시각에서 보는 지역문제와 대안을 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