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푸른나무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재능기부 활동 전개

전라 / 메이저뉴스 / 2025-09-16 12:05:37
13명 봉사단의 손길로 취약계층 가정에 활력 불어넣어
▲ 16일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진행 중인 푸른나무봉사단

[메이저뉴스]전남 무안군은 16일 푸른나무봉사단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자원 연계의 재능기부 온기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불편한 주거지에서 홀로 힘들게 생활하는 취약계층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푸른나무 봉사단은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싱크대 및 창호교체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소하며 훈훈한 정을 전했다.

또한, 군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 통합사례관리사의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대상자별 복지 수요를 파악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돌봄 활동도 함께 전개됐다.

김성대 푸른나무봉사단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주위 이웃들에게 나눔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선 사회복지과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푸른나무 봉사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다양한 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촘촘한 복지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나무봉사단은 건축 관련 자영업자 13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