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고교 입학의 첫 걸음! 차분한 준비 돕는다

전라 / 메이저뉴스 / 2026-02-02 12:15:37
전북교육청, 오는 21일 예비 고1 대상 고교생활-대입 길잡이 설명회 개최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메이저뉴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준비를 돕는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1일 본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교생활-대입 길잡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과 고교학점제 적용에 따른 고1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과 혼란을 해소하고, 고교 입학 초기부터 진로·학업·대입을 연계한 체계적인 준비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의 중요성 △2028 대입제도 개편 방향 △고교입학초기 단계에서 준비해야 할 학업·진로 설계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에서 진학지도를 담당하며, 대입 상담 경험이 풍부한 전일고등학교 김훈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공신력 있는 대입 자료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비 고1 학생들이 고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학부모가 변화하는 대입 환경을 정확히 이해함으로써 공교육 중심의 진로진학 준비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월 14일 오후 5시까지 진로진학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대입 관련 자료집 1부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차분하게 준비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업 계획을 세우는 데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공교육 중심의 진로진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를 믿고 자신에게 맞는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