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역사 교사 수업 전문성 향상 연수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2-07-28 12:20:03
28~29일 36명 대상…배움 중심 수업 방법‧실습 중심으로 운영
▲ 역사교과교사 수업 전문성 향상 연수

[메이저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28, 29일 중·고등학교 역사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역사 교과 수업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연수(15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배움 중심 수업* 방법과 실습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주요 강의 주제는 총 6개로 △역사과 프로젝트 수업(PBL) 설계하기 △유물을 활용한 역사적 사실 추적 학습지 만들기 △발문을 활용한 역사학습 자료 만들기 △비경쟁 참여형 토론을 기반으로 하는 러닝 퍼실리테이션* 수업 설계 △수업 자치와 비경쟁 토론수업 △역사과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사례 등이다.

연수 강사는 도내 혹은 다른 시도 학교 현장에서 역사 교과목을 가르치는 수석교사 등 교사 6명이다.

강의 주제별로 강사를 각각 위촉했으며 강사는 주제별 수업 방법과 사례를 제시하여 실제로 실습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진주외국어고 정봉우리 교사는 “학생 배움 중심 수업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알찬 선물 세트와 같은 연수에 참가할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2학기 개학을 하면 학생들 눈높이에 맞추어 바로 적용해 볼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숙 중등교육과장은 “교과별로 현장 맞춤형 수업 방법과 실습 중심 연수가 필요하며 역사 교과의 수업 전문성 향상 연수가 역사교육 내실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교사가 학교 수업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연수를 더 많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