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체육회, ‘청소년 우수선수 장려금 수여식’ 개최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2-24 12:20:25
거창군 체육의 미래,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
▲ ‘청소년 우수선수 장려금 수여식’

[메이저뉴스]거창군 체육회는 지난 23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우수선수 장려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우수선수 장려금은 한 해 동안 도단위 이상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 선수들에게 수여된다.

이날 수여식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유인환 거창군체육회장,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신종규 거창군 교육장, 군의원,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해 거창군 청소년 체육선수 유망주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장려금 수여 대상은 초등, 중등, 고등부 각 10명과 단체 2팀이 선정됐다.

배드민턴・수영・역도 종목에 각 6명, 육상 4명, 태권도・테니스・합기도 종목에 각 2명, 골프・볼링 종목에 각 1명이 선발됐으며, 단체팀으로 참가해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창남초등학교 배드민턴 팀과 거창FC(U-18) 축구팀에게도 장려금이 수여됐다.

유인환 거창군체육회장은 “각종 체육대회에서 보여준 우수한 성과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고된 훈련을 견뎌낸 인내의 결과이기에 더욱 값진 것이고, 앞으로 더 큰 도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에서는 청소년 체육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엘리트운동부 육성사업, 청소년 체육아카데미, 우수선수 발굴 육성지원 등 청소년 체육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