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김경일 교수 초청 ‘청렴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교육 / 한송희 기자 / 2025-11-20 12:20:22
군민과 함께 청렴의 가치를 되새겨 … “행복은 청렴한 마음에서 온다”
▲ 성군, 김경일 교수 초청‘청렴콘서트’성황리에 마쳐_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청렴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메이저뉴스] 보성군은 지난 19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개최한 ‘청렴콘서트’가 군민과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청렴 문화를 공유하고, 일상 속 청렴 실천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보성군의 확고한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강의는 ‘행복은 청렴한 마음에서 온다’를 주제로 펼치며, 청렴이 개인에게 주는 심리적 만족과 공동체적 의미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 청중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김경일 교수는 청렴은 단발성 노력이 아닌, 끊임없는 자기성찰과 꾸준한 실천을 통해 완성되는 가치라는 메시지가 깊은 울림을 주었다.

서형빈 보성부군수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풀어낸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콘서트를 계기로 청렴이 군정 전반뿐 아니라 군민의 생활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실천되는 문화로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렴 실천 분위기를 한층 강화해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드는 깨끗하고 투명한 지역사회 구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