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추석맞이 ‘온기나눔 캠페인’으로 따뜻한 명절 분위기 확산

여수 / 최정례 기자 / 2025-10-10 12:25:04
추석 연휴 귀성객 맞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도 함께 실시
▲ 지난 2일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9월 23일~10월 2일)을 맞아 여수엑스포역에서 귀성객 환영 행사와 함께 ‘온기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메이저뉴스]여수시는 지난 2일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9월 23일~10월 2일)을 맞아 여수엑스포역에서 귀성객 환영 행사와 함께 ‘온기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모두 온기나눔, 여수시를 더욱 따뜻하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민족 대명절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며 시민과 함께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공유하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9월 5일~11월 4일)의 성공 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는 온기나눔 캠페인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다가오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캠페인을 적극 전개했다.

현장에서는 ‘다섬이(섬박람회 마스코트)’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박람회 개최 취지를 설명하고, 국제행사로서의 여수의 비전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랜만에 방문한 고향에서 작은 선물과 함께 박람회의 취지까지 안내받으니 명절 분위기가 더욱 풍성해졌다”며 “다가오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도 가족과 함께 꼭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명절을 맞아 여수를 찾은 귀성객들이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시민과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