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 |
[메이저뉴스]옥곡면은 지난 9월 17일 ‘옥구슬건강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옥곡면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옥곡면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는 주요 사회단체장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주요 현안 사업 추진 상황과 시정 홍보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문제를 논의하는 자리다.
지난 2월과 3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옥곡면장을 비롯해 이장협의회장, 발전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 17명의 사회단체장이 참석해 옥곡면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소통했다.
참석자들은 현재 옥곡면에서 추진 중인 ▲ 옥곡면사무소 건립공사 ▲ 옥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 옥곡 신금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과 관련해 교통체증과 도로통행 불편 등에 따른 민원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기 준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 광양시 통합플랫폼'MY광양'앱 가입 독려 ▲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홍보 ▲ 옥곡5일시장 장날 주차 문제 개선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장선주 옥곡면장은 “올해 면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시정 홍보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활동하는 사회단체장 여러분의 의견은 시정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성호주 옥곡면 이장협의회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시의 주요 현안과 면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상세히 듣고, 지역 문제 해결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사회단체가 시정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면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살기 좋은 옥곡면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