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2회 청렴도 향상 지원단 회의 개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12-02 12:30:10
반부패․청렴 정책 성과 점검 및 내년 추진 방향 논의
▲ 경북교육청, 제2회 청렴도 향상 지원단 회의 개최

[메이저뉴스] 경북교육청은 2일 본청 505호 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 지원단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대책과 내년도 청렴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청렴도 향상 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도 향상 지원단은 ‘경상북도교육청 청렴도 향상 및 부패 방지 조례’에 따라 구성된 반부패 정책 자문기구로, 내외부 전문가 8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번 회의는 지난 6월에 열린 제1차 회의에 이어 두 번째 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상황 △부패 취약 분야 개선 성과 △종합 청렴도 평가 대응 전략 △기관장 중심 청렴 문화 확산 방안 등 청렴 정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 부패 취약 분야 집중 개선 과정에서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정비와 디지털 감사 도입을 통해 예산 누수와 회계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성과를 공유했으며, 기관장 중심의 청렴 문화 조성과 청렴 소식지 발간, ‘MZ(2030) 청렴생각나눔단’ 운영 등 참여 기반 청렴 정책 확대 성과도 점검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미래세대 청렴 교육 강화를 통해 청렴 정책 실행력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청렴은 교육행정의 신뢰를 결정하는 핵심 가치”라며, “부패 취약 분야 개선과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