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강연 개최

인천 / 메이저뉴스 / 2025-10-20 12:30:03
▲ 인천 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강연

[메이저뉴스] 인천 서구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2일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청소년 정신건강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정신건강 증진에 공감하며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특별히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과 직원이 함께 합창 공연을 펼쳤고, 퍼포먼스로 정신건강 희망 메시지가 담긴 풍선을 날리는 등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감동을 주었다.

이어서 2부에서는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현수 교수가 ‘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정신건강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청소년기의 감정 변화와 마음의 언어를 이해하고 부모, 교사 및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공감하며 지지하는 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가 함께 마음건강의 의미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정신건강을 돌보고 서로 지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 구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