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주시청 |
[메이저뉴스]제주시는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 유형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개발’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기간은 11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이며, 제주시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기관·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장애 유형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사회통합형 프로그램,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장애인의 학습 목적과 특성에 맞춘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12월 중 서류 심사를 거쳐 2026년 제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며, 이후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가 주관하는 공모에도 신청해 선정 결과에 따라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출서류와 세부 내용은 제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 ‘학습관 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제주시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관내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승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