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도 순천학사 신규 입사생 수시모집 운영 |
[메이저뉴스]순천시는 지난달 28일 ‘2026년도 순천학사 신규 입사생 정규모집’을 완료하고, 이후 입사 포기 등으로 발생하는 결원에 대비해 수시모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학사 수시모집은 입사정원과 관계없이 상시 접수하며, 포기자 발생 시 예비합격자를 우선 선발한 후 추가 결원이 생기면 수시모집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입사자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순천시 누리집 공고에서 입사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순천시 청년정책과 방문·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합격자는 결원 발생 시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된다.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순천학사는 2인 1실, 총 70명(남 26, 여 44) 규모의 공공기숙사로 공유주방·체력단련실·도서관·컴퓨터실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개인부담금은 월 12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본인이나 보호자가 1년 이상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학생 중 서울·경기·인천 소재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하거나 입학 예정인 학생 등으로 세부 자격요건은 수시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정규모집 이후에도 학기 중 입사 포기나 변동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수시모집을 통해 기숙사 공실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순천 출신 학생에게 주거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주거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 또는 순천시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