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2025 봉화 해피캠프'성료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09-29 12:40:39
문화 공연과 놀이 체험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존감 높여
▲ 봉화교육지원청, '2025 봉화 해피캠프'성료

[메이저뉴스]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봉화기초학력지원센터는 지난 9월 27일 안동 일원에서 ‘2025 봉화 해피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학습지원대상학생과 가족 등 40명(15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하루 동안 문화 공연과 놀이 체험을 즐기며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사회·정서 역량 함양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캐나다 예술단체에서 진행하는 어린이를 위한 아트 서커스 〈도서관 사서〉 공연을 관람하며 가족과 함께 웃음과 감동을 나누었고, 이어 안동 플레이월드에서 다양한 놀이 시설을 체험하며 즐겁게 뛰어놀았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와의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학부모들은 ‘천연세제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배우는 한편, 자녀와의 교육적 고민을 나누며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서커스를 보면서 책 속 이야기가 무대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 정말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놀이 체험도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함께한 학부모도 “아이와 하루 종일 함께 웃고 뛰며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고, 다른 학부모들과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위로와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은 “이번 해피캠프가 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자신감을, 학부모님들께는 교육적 동반자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봉화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