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2022 북구북구긔디展' 개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2-11-18 12:40:44
▲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2022 북구북구긔디展' 개최

[메이저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부평구 일대 마을의 기억을 수집·보존하기 위한 전시회 ‘2022 북구북구긔디展’을 21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긔디’는 ‘기억’의 옛 우리말로, ‘북구북구긔디’라는 명칭은 북구도서관을 중심으로 부평구의 마을 기억을 수집하고 보존하겠다는 의미다. 이번 전시는 마을연계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통해 지역의 교육, 역사, 문화를 함께 나누고 마을 사람들의 삶의 가치를 되새기며 기록하기 위해 마련했다.

오프라인 전시에서는 부평 골목골목의 아름다운 전경을 담은 수채화 작품 15종과 개인 문집 등 다수의 마을교육 작품들을 선보인다. ▶우리마을 생태체험 생태북 ▶일상 브이로그 영상 제작물 ▶그림책 8종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북구도서관 홈페이지 ‘북구북구긔디’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플로킹 챌린지 ▶도서관과 내가 사는 이야기 등을 볼 수 있다. 한 해 동안 북구도서관이 지역주민과 함께한 다양한 흔적들과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마을에 사는 모두가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함께 만든 이야기를 담았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마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소소한 일상 속 주변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북구도서관이 마을 내 건강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