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 첨단페스타 & 로봇 경진대회 개최

순천 / 한송희 기자 / 2025-11-13 12:45:13
우주에서 로봇까지 첨단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 순천시, 2025 첨단페스타 & 로봇 경진대회 개최

[메이저뉴스]순천시는 오는 15일 토요일 순천로봇교육과학관 일원에서 일상 속 친구로 다가온 로봇의 다양한 미래기술 체험을 위한 “2025 첨단페스타 & 로봇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첨단기술 콘텐츠가 어우러진 로봇축제 “첨단페스타”와 AI와 로봇기술을 융합한 문제해결능력을 겨루는 “로봇 경진대회”로 채워진다.

로봇축제인 “첨단페스타”에서는 예술과 로봇기술이 접목한 로봇공연, 과학을 제일 재미있게 설명하는 서울대 의대 출신 과학커뮤니케이터 엑소쌤의 과학토크, 더불어 즐기는 로봇 딜리버리 이벤트로 아이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그 외 체험행사로는 AI 진로 적성검사 및 모의면접 체험, 드론 어드벤처 등 다양한 30여 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과학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AIST(카이스트), 경상국립대, 국립순천대, 순천효산고, 한국바둑고, 순천미래과학고 등 6개 학교의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과학과 로봇기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로봇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올해 최초로 개최하는 경진대회는 AI 기반 로봇제어와 미션 수행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겨루고자 마련됐으며, 사전모집된 15팀 40명이 3주간의 사전교육과 예선을 통해 대회 당일 현장에서 결승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첨단페스타는 로봇 경진대회를 더해 로봇에 대한 친숙함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신 콘텐츠로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로봇 경진대회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교육과 기술이 융합한 미래인재 양성을 통해 로봇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첨단산업과로 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