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7개 읍‧면 산불감시업무 담당자 간담회 개최

전라 / 메이저뉴스 / 2026-01-21 12:50:16
봄철 산불 예방 총력…현장 목소리 반영해 감시·대응체계 강화
▲ 장수군, 7개 읍‧면 산불감시업무 담당자 간담회 개최

[메이저뉴스] 장수군은 군민회관에서 산불 감시업무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7개 읍면 산불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산불 발생의 위험성이 가장높은 봄철 산불 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감시 업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다 효과적인 산불 예방 및 초동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산림과장, 산림보호팀장 및 7개 읍‧면 산불담당 공무원 20여명 등이 참석해 현장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봄철 산불 예방 추진 방향 △산불 발생 시 초동 대응 요령 △산불 취약지역 집중 감시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특히 장수군은 산림 인접 지역과 입산객이 많은 구간을 중심으로 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초기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대응 체계를 한층 더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감시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근무 수칙과 무리한 단독 대응을 지양하는 등 안전 중심의 근무 환경 조성에도 힘쓸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산불감시원은 군민의 생명과 산림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산불로부터 안전한 장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인 다음달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감시원을 본격적으로 운영하여, 대형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