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청소년수련관‘해뜸’방과후아카데미,주말전문체험 연합교류활동 성료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06 12:55:19
▲ 해운대청소년수련관‘해뜸’방과후아카데미,주말전문체험 연합교류활동 성료

[메이저뉴스]해운대청소년수련관은 11월 1일, 부산지역 중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개 기관이 함께한‘주말전문체험 연합교류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해운대청소년수련관 ‘해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비롯해 3개 기관의 중등 청소년들이 참여해 체육활동과 야외 미션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과 협동심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4개의 연합팀으로 나누어 피구 경기가 열렸으며, 청소년들은 낯선 친구들과 한 팀을 이뤄 협동하며 경기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스포츠맨십과 단합의 즐거움을 경험했고, 오후에는 동일한 팀 구성으로 오리엔티어링(야외 미션 탐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단서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며 문제해결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팀원들과 함께 전략을 세우고 경기를 하면서 서로 응원하게 됐다”며 “함께 힘을 모으는 과정에서 협동의 즐거움을 느꼈고, 다음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기관들이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체험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급식, 생활관리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현재 2026학년도 중학교 1~2학년 신입생을 상시 모집 중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