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경북예술고등학교 제12회 실용음악&댄스 콘서트' 개최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3-06-15 13:00:05
세계로! 미래로! 실용 음악과 스트릿 댄스의 역동적인 하모니
▲ 1. 경북예고 제12회 실용음악&댄스 콘서트 포스터

[메이저뉴스]경북예술고등학교는 2023년 6월 16일 19시 대구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제12회 실용음악&댄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65년에 설립하여 대구·경북 지역 예술의 기반을 조성해온 경북예고는 2011년 첫 실용음악과를 신입생을 모집한 이래 문화예술 교육의 요람으로서 수많은 예술인재를 배출해왔으며, 방송 매체 출연과 공연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 대중문화예술의 위상을 드높여 왔다.

협성교육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에서 경북예고 학생들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어떤 이의 꿈', K-POP의 대표곡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발라드·펑키·퓨전재즈·댄스·록 등 다양한 장르의 보컬과 악기연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경북예고 학생들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재능과 열정으로 똘똘뭉친 학생들의 꿈을 무대로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대한민국 스트릿 댄스의 위상을 알린 댄스팀 ‘저스트절크’의 김민주를 안무가로 초청하여 구성한 코레오 댄스와 화려하고 역동적인 왁킹 댄스 등 멋진 군무를 선보인다.

최승욱 교장은 “‘세계로, 미래로’라는 가치 아래. 인류의 이상인 진ㆍ선ㆍ미를 구현하는 미래 예술인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연당일 아양아트센터 아양홀(동구 효동로2길 24)에서 18시부터 선착순으로 관람권을 수령한 뒤, 전석(약 1,100석) 무료로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