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광양 / 메이저뉴스 / 2025-12-08 13:20:21
AI 리터러시 특강 및 광양시 벤처 생태계 구축 전략 공유
▲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하반기 회의

[메이저뉴스]광양시는 지난 4일 시청 창의실에서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2025년 하반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2025년 광양시 4차산업혁명 촉진 시행계획에 따른 8개 부서 30개 사업의 추진실적을 확인했다.

이 중 6개 사업은 완료됐고, 24개 사업은 내년까지 지속 추진해 마무리할 계획으로 보고됐다.

이어 노경숙 위원이 ‘AI 리터러시’ 특강을 통해 급변하는 AI 기술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역량을 설명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광양시가 나아가야 할 AI 기반 정책 방향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양시 벤처 생태계 구축 전략도 공유됐다.

위원들은 지역 벤처·스타트업 산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기업 육성을 위한 미래 전략을 공유하며,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위원회에서 더해주신 고견 덕분에 우리 시가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 확실한 방향성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시각에서 실질적인 정책 조언을 계속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올해로 출범 8년 차를 맞았으며, 4차산업 관련 종합계획 수립, 박람회 참여,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한 정책 동향 파악과 신규 사업 발굴 등 광양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