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 학부모 리더십·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27 13:20:36
학교와 가정을 잇는 힘, 학부모 리더십을 말하다
▲ 학교와 가정을 잇는 힘, 학부모 리더십을 말하다

[메이저뉴스]청도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26일 청도 일원에서 관내 학부모회장 18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리더의 역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권○경 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학부모 리더십의 핵심을 전달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학부모 지원 정책 이해, AI 사회 트렌드와 교육의 변화, 학부모 리더의 역할 등으로 구성되어 학부모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과 미래교육에 대한 통찰을 폭넓게 다루었다.

특히, 학교와 가정의 소통 촉진자, 공동체 협력 조성자, 갈등 예방 및 조정자 역할 등 실천적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특히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장은 “그동안 학부모회 운영을 하면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우리 역할의 의미와 방향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며 “학교와 학부모가 더 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균형 있게 돕는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부모회장은 “여러 학교의 학부모회장들과 경험을 나누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며 “아이들을 위해 우리가 함께 움직여야 한다는 책임감도 커졌다”고 말했다.

오홍현 교육장은 “학부모 리더는 학교와 가정을 잇는 중요한 연결자이자 교육공동체의 성장 파트너”라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 리더로서의 자긍심과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