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강북구농아인쉼터 ‘설맞이 사랑나눔’ 동참

서울 / 메이저뉴스 / 2026-02-13 13:35:26
강북구의회 나눔 활동 일환, 전통시장 구매 물품 전달
▲ 강북구수어통역센터 박성진 센터장, 정초립 강북구의원,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강북구지회 이광순 지회장

[메이저뉴스]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는 강북구농아인쉼터를 찾아 ‘설맞이 사랑나눔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명절 맞이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강북구농아인쉼터는 청각·언어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수어교육·생활상담·정보제공·사회문화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장애인 일상생활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수어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수어 통역‧언어 지원 기능과 지역 장애인의 소통 환경 개선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나눔은 설 명절을 앞두고 청각·언어장애인 주민들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 물품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우이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식료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이웃 나눔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강북구의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정초립 의원도 쉼터 관계자 및 이용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생활 불편사항과 복지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현장 소통에 나섰다. 현장에서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협의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정초립 강북구의원은 “명절은 모두가 함께 따뜻하게 보내야 할 시간”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장애인 복지 향상과 돌봄 지원 강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