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박물관, ‘겨울방학 테마교실’ 운영

교육 / 최동환 기자 / 2025-12-09 13:40:04
초등학생 대상 역사 ‧ 체험프로그램, 12월 9일(화)부터 박물관 누리집 통해 참가 신청 접수
▲ ‘겨울방학 테마교실’ 운영

[메이저뉴스]대구교육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테마교실’을 운영한다.

저학년(1~3학년)은 2026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고학년(4~6학년)은 1월 9일, 13일, 14일에 각각 3회씩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 전시 자료와 연계한 유물 탐구 및 체험 활동 중심의 역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와 탐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학년 과정은 ▲유물 이미지를 활용한 굿즈(그립톡) 만들기 ▲고고학 발굴 체험 ▲박물관 전시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유물 관찰과 체험 활동을 통해 유물의 특징과 의미를 이해하고, 전시 관람과 연계한 활동을 통해 박물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고학년 과정은 ‘다시 떠나는 대구고보 만선 수학여행’을 주제로, 일제강점기 수학여행과 당시 학교·사회·문화적 배경을 탐구하는 활동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박물관 전시 자료를 활용한 학습과 함께 과거 학교 관련 유물과 생활용품을 직접 체험한다.

홍진근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테마교실은 박물관 전시 자료를 활용한 체험 중심 역사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역사 자료를 직접 보고 경험하며 역사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교육박물관은 겨울방학 테마교실 참가 신청을 12월 9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학예부로 문의하면 된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