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생예술창작터, 학교연계전시 6기 ‘1st-Year Exhibition: 과제 작품展’ 소년과 소녀의 시선으로 그린 반짝이는 예술의 세계

경상 / 메이저뉴스 / 2025-11-10 13:40:33
대구학생예술창작터, 학교연계전시 6기 ‘1st-Year Exhibition: 과제 작품展’ 개최
▲ 대구학생예술창작터, 학교연계전시 6기 ‘1st-Year Exhibition: 과제 작품展’

[메이저뉴스]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학생예술창작터는 11월 10일부터 12월 5일까지 1층 갤러리‘상상대로’에서 학교연계전시 6기‘1st-Year Exhibition: 과제 작품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경북예술고등학교가 기획하여 운영하며, 고등학생들의 ▲공예, ▲소묘, ▲수채화, ▲아크릴화, ▲콜라주 등 평면 및 입체 작품 14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회 운영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북예고 미술과에 재학 중인 1학년 고등학생들이 과제 작품전에 제출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며, “언어가 아닌 그림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이 지닌 다양한 스펙트럼의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수준 높은 전시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창작터는 지난 6월 2일부터 개최된 1기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학교연계전시를 운영해왔으며 이번 6기 전시를 마지막으로 2025년 학교연계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한다.

그동안 13개의 학교가 참여하여 학생 미술 작품 전시회를 통해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했다.

또한, ▲하반기 주말 프로그램 참여 학생작품전, ▲체험학습 프로그램 특별 전시 등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전시를 통해 경북예고 학생들의 미적 감수성과 창의성이 담긴 작품들이 관람하는 학생·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에게 예술적 감동과 영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진행된 학교연계전시에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구학생예술창작터에서 진행되는 우리 학생들의 예술 탐구 여정에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