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풍부한 해산물, 고분 등 특별한 오감만족 추억 만들기

전라 / 메이저뉴스 / 2025-10-02 13:45:35
깊어가는 계절, 고흥에서 특별한 맛과 체험을 경험하세요
▲ 풍부한 해산물, 고분 등 특별한 오감만족 추억 만들기

[메이저뉴스]전남 고흥군은 청명한 가을을 맞아 지역의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와 특산품은 물론, 수준 높은 문화 전시와 과학 체험 행사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녹동항 바다정원 대규모 드론쇼 개최

매주 토요일 밤 9시 도양읍 녹동항 바다정원 일원과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밤 9시 고흥군청 앞 군민광장에서 정기적으로 드론쇼가 펼쳐진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4일, 6일, 7일에는 각각 700대(4일, 7일)와 1,500대(6일)의 대규모 드론쇼가 녹동항에서 진행돼 고흥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첨단 기술과 예술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최적의 가을밤 행사로 기대를 모은다.

고흥 해산물, 장어와 전어의 풍미 가득

청정 남해안에서 잡히는 신선한 장어와 전어는 가을철 고흥을 찾는 미식가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장어는 구이, 장어탕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어는 회나 구이로 제공돼 바다의 진한 맛을 선사한다.

장어와 전어는 오랜 시간 지역 주민들의 밥상을 지켜온 대표 먹거리이자, 계절의 진미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지역 대표 음식이다.

고흥 분청문화박물관, ‘고흥 고분 발굴 성과전’개최

오는 12월 7일까지 고흥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열리는 ‘고흥 지역 고분 발굴 성과전’은 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전시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흥 지역 주요 고분에서 출토된 유물과 함께 발굴 과정 등을 소개해 고대 고흥의 삶과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 역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뜻깊은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 우주천문과학관, 가을맞이 천문 체험 이벤트

10월 3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되는 고흥 우주천문과학관의 가을맞이 행사에서는 천문과학 만들기 체험, 에어풍선 포토존, 달사진 촬영 체험, 토성 관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특히 야간에 진행되는 토성 관측 체험은 깊어가는 가을밤의 감성을 더해준다.

군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청명한 가을, 신선한 지역 먹거리와 풍부한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고흥에서 방문객 모두가 행복한 여행으로 오감만족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