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공사 4대 비전 선포 및 상호존중 결의대회’ 개최 |
[메이저뉴스]대구남부교육지원청이 1월 28일 10시 30분, 대강당에서 교육청 관계자 및 건설시공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시설 공사 4대비전 선포 및 상호존중 결의대회’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학교 신·증축 및 노후 시설 개선 사업의 시공 품질을 높이고, 건설 현장의 공기 지연, 부실 공사, 안전사고, 공사대금 체불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공공시설로서 학교가 갖춰야 할 안전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강화하고, 시공사를 단순한 계약 상대자가 아닌 교육환경 조성의 파트너로 예우하며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 공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적기 준공, ▲무결점 공사 지향, ▲안전사고 제로, ▲공사대금 체불 제로의 4대 비전을 선포했다.
이어 진행된 ‘상호존중 결의대회’에서는 교육청 공무원과 시공사 대표가 함께 결의문을 낭독하며 동등한 파트너로서의 협력을 다짐했다.
참석한 건설사 관계자는 “교육청에서 시공사의 고충을 이해하고 상생의 손길을 내밀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우리 아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4대 비전을 철저히 준수하여 무결점 안전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류호 교육장은 “오늘 선포한 4대 비전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현장 점검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고 교육청과 시공사가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최고의 교육환경을 만들어가는 실질적인 변화의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