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5년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 개최

충청 / 메이저뉴스 / 2025-11-21 14:10:37
수사실무 강의와 소통 역량 강화 교육 동시 진행
▲ 2025년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

[메이저뉴스] 충북도는 11월 21일 오전 충북 테크노파크에서 '2025년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를 개최하고 특별사법경찰의 실무 역량 강화와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연찬회에는 충북도 및 시군 특별사법경찰 약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변화된 법·제도 환경 속에서 특사경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실무 중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진다.

연찬회의 핵심 주제인 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수사실무 강의에서 법령·판례 동향과 수사기법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 사례 분석 교육도 동시에 진행되며, 실무 중심 교육뿐 아니라 조직 내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MBTI 성격유형 기반 소통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는 수사 실무 능력뿐 아니라 조직내 소통과 협업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의미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특별사법경찰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현재 식품, 환경, 원산지, 소방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20여개 분야에 총 600여명의 특별사법경찰이 활동하고, 9월말까지 700여건의 사건을 수사·송치하는 등 도민들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